수도권(경기)

남양주 시민을 위한 정신 건강 자가 검진 및 마음 건강 로켓 처방

작성일 : 2021-08-06 12:45 기자 : 임태종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심리적인 우울, 불안 등 불편을 호소하는 시민들을 위해 남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정신 건강 자가 검진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정신 건강 자가 검진은 검진을 받고 고위험군으로 판단되는 경우, 정신 건강 전문 요원과 전화 상담 및 대면 상담을 진행해 마음 속 고민과 힘든 점을 이야기하며 심리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언제나·어디서나·누구나 편하고, 간단하게 자신의 마음에 담아뒀던 이야기를 문자로 보내면 24시간 이내에 상담받을 수 있는 마음 건강 로켓 처방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마음 건강 로켓 처방에서 처방받은 내용을 실천하고 홈페이지에 후기를 올리면 오감 키트를 배송해 준다. 오감 키트에는 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을 느낄 수 있는 마음 건강 필수 아이템들이 담겨 있다.

 

남양주보건소 관계자는 “‘정신 건강 자가 검진마음 건강 로켓 처방을 통해 스스로를 돌아보고 고민을 함께 나누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요즘 같은 어려운 시기에 시민들의 마음 건강 케어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정신 건강 자가 검진마음 건강 로켓 처방서비스는 남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http://nyj.bnicompany.com)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센터(031-592-5891)로 직접 문의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