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전남영암교육지원청, 남양주시 복합 문화 공간 정약용도서관 방문

작성일 : 2021-10-28 12:57 기자 : 임태종

정약용도서관 방문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25일 경기 북부 최대 규모, 남양주시를 대표하는 복합 문화 공간인 정약용도서관에 전라남도영암교육지원청 김성애 교육장을 비롯해 영암공공도서관 신축 협의회 위원 20여 명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영암교육지원청은 주민 누구나 편안하게 오래 머물 수 있는 매력적인 도서관을 건립하겠다는 의지로 영암공공도서관 신축 이전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국내 우수 도서관 견학의 첫 장소로 남양주시 정약용도서관을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방문에서 전라남도영암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은 자연 채광과 개방감을 중시한 정약용도서관의 2~3층 종합 자료실과 커뮤니티 스텝, 편안함을 주는 바닥 카펫 및 조명, 다양한 색채의 가구 등을 살펴봤다.

 

특히, 이삼행 전라남도교육참여위원회 위원장은 공연장, 5개의 컨퍼런스 룸 등 시민 소통 공간과 레스토랑, 베이커리 카페 등 복합 문화 공간으로서 도서관의 공간 구성을 중점적으로 견학한 후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전라남도영암교육지원청 김성애 교육장은 정약용도서관의 복합 문화 공간적인 요소가 영암공공도서관 신축 이전 사업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방문 소감을 전했다.

 

남양주시 조성기 평생학습원장은 북유럽의 도서관에서 영감을 받은 정약용도서관이 우리 시 대표 문화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라며 신축을 추진 중인 영암공공도서관 또한 시민들에게 자긍심을 주고, 도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