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대구시설공단, 행정안전부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 전국 1위

2년 연속 행정안전부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우수기관 선정

작성일 : 2021-04-13 16:14 기자 : 이민수

위드(With) 코로나 시대, 고객만족을 위한 지속적 노력 인정

시민이 만족하는 서비스 성과 창출 고객만족 공기업으로 도약

 

대구시설관리공단 전경

 

대구시설공단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90.0점을 획득하여 특광역시 시설공단 중 전국 1위 및 고객만족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전국 369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20.714일부터 1130일까지 실시하였으며,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의 5개 분야로 나눠 이루어졌다.

 

대구시설공단은 90.0점을 획득해 2년 연속 고객만족도 우수기관에 선정되었다. 공단의 고객만족도는 전국 광역 시설공단 평균(86.7) 대비 3.3, 전국 기초 시설공단 평균(85.7) 대비 4.3점 높은 것은 물론, 지방공기업 전체 점수 평균인 80.7점을 크게 웃도는 점수이다.

 

공단은 시민행복 365일 시민만족 100%’를 목표로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최상의 고객 서비스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전 부서의 고객 접점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를 위해 부서별 CS마스터를 선정해 서비스 책임제를 실시하고, 연중 지속적 서비스 모니터링과 고객의견 소책자 제작 등 고객중심의 서비스 품질관리에 주력해왔다.

 

또한, 전문적인 고객응대 표준화를 위해 지방공기업평가원 CS컨설팅을 진행하여 고객만족경영을 위한 중장기 목표를 재설정하고 부서별 세부 실천과제 마련하였고,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한국서비스 품질우수기관(SQ) 인증 획득 등 체계적으로 공단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2021년 대구시설공단은 3년 연속 고객만족도 우수기관을 목표로 고객소통경영을 위한 홍보 및 소통 플랫폼을 활성화하고, 서비스 경영 확립을 위한 직원 역량교육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김호경 이사장은 “2020년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1위의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은 전 직원이 한 마음으로 시민만족을 위해 노력한 결과다.”앞으로도 최고의 시설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변화와 혁신에 적극 대응하고, 고객감동 서비스로 시민에게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대구/경북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