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5월 가정의 달, 국립대구과학관 온·오프라인으로 즐겨요

5월 한 달간 상설전시관 무료 개방…전시·교육·행사 풍성

작성일 : 2021-05-03 16:08 기자 : 이민수

국립대구과학관 전경

 

국립대구과학관(관장 백운기)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한 달간 상설전시관 무료 개방과 함께 다양한 전시·교육·행사를 온·오프라인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전시 분야에서는 과거와 현재를 잇는 우리 생물’, ‘세밀화로 보는 우리 지역 특산희귀식물’, ‘우리 그림, 우리 생물주제의 특별기획전이 430일부터 815일까지 국립대구과학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개최된다.

 

과거와 현재를 잇는 우리 생물은 한반도와 우리 지역의 다양한 고생물·현생물의 생태계를 조망하고 우리 생물의 중요성을 알리는 자연사 전시이며, ‘세밀화로 보는 우리 지역 특산희귀식물은 대구경북 울릉도의 희귀식물과 특산식물을 세밀화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우리 그림, 우리 생물은 한국화에 표현된 우리 선조들의 자연 사상과 당시의 자연환경을 엿볼 수 있다.

 

교육프로그램에서는 55일 어린이날 및 519일 부처님 오신 날을 기념한 특별 교육프로그램으로 무한상상 키즈 창작 놀이’, ‘온 가족 체험 교실’, ‘전시물 연계 교육을 운영한다.

 

또한 513일부터 34일간 운영되는 제주도 자연 탐사캠프에서는 제주도 일대의 자연유산을 탐사하며 제주도의 학술적 가치를 배우고, 추억을 만드는 캠프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58재활용할 수 있는 고분자’, 515미세먼지는 무엇일까요?’, 522천문학과 과학혁명이라는 주제로 내외부 전문가의 특별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강연은 국립대구과학관 3층 씨티움홀에서 진행되며, 과학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온라인 시청도 가능하다.

 

행사로는 526개기월식 생중계관측행사를 개최한다. 국립대구과학관과 화천 조경철천문대에서 개기월식 전 과정을 동시에 관측 촬영해 국립대구과학관 유튜브 채널 과학관 온에어로 이원 생중계될 예정이다.

 

또한 526일부터 530일까지 ‘2021 바다의 날 기념행사로 해양오염의 심각성을 알리는 동화 해설 체험행사, 522일부터 523일까지는 천체투영관 무료 영화제’, 5월 말에는 과학기술을 즐기고 과학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과학을 주제로 1회 과학 영상 콘텐츠 공모전(가칭)’이 개최될 예정이다.

 

백운기 국립대구과학관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오프라인으로 다양한 전시와 교육, 행사를 준비했다온 가족이 함께 과학을 이해하고 즐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월 전시·교육·행사의 자세한 사항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정부 지침 및 현장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