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5월 가정의 달’가족과 함께하는 Run&Fun 개최

대구국제마라톤대회 성공개최 기념 이벤트

작성일 : 2021-05-07 16:23 기자 : 이민수

 

대구시는 지난 4월 한 달간 시민과 동호인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응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무리된 2021대구국제마라톤대회 성공개최 기념 ‘5월 가정의 달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Run&Fun 이벤트를 개최한다.

 

2021대구국제마라톤대회는 감염병 대유행으로 모든 국제대회가 취소되는 상황 속에서 세계 최초로 엘리트 선수는 물론 전 세계 마라톤 동호인들이 참여하는 대회였다. 대구시는 마라톤 대회와 5.1.~5.2. 금호강 자전거도로에서 개최한 대면대회까지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응원해주신 시민들과 모든 분들께 고마움을 전하고자 5월 가정의 달 일상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Run&Fun 이벤트를 기획했다.

 

대회진행은 먼저 대구국제마라톤 전용앱을 활용해 대회기간(5.5.~5.31.) 동안 자신이 사랑하고 좋아하는 이들과 가장 아름다운 추억을 나누는 장소에서 5km 이상(누적) 걷거나 달리면 기록이 인증되는 방식이다.

 

 

< 주요 테마별 이벤트 >

- 가족과 함께 소통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건강관리, 미루어 두었던 가족간의 대화를 하며 가벼운 워킹

- 반려견과 함께 달려보 개

코로나로 인해 외출이 어려워진 반려견의 심리 방역

연인&친구와 함께 즐 Run

불편한 실내는 놉, 연인과의 데이트, 친구간의 관게도 건강과 함께 하기

직장동료와 함께

탁한 공기에서 만나는 직장동료 이제는 운동으로 운높이(운동 눈높이) 형성

출퇴근 시간을 이용한 나를 위

직장인들의 트랜드를 맞추자. 공복유산소 운동으로 나를 사랑하자

플로깅

스포츠와 운동을 결한한 걷거나 뛰면서 휴지를 줍는 환경 마라톤

 

참가는 53일부터 518일까지 선착순 5,000명 접수하고, 전국에서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대회는 행복가득한 가정의 달 531일까지 진행한다.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일상 속 체육활동이 어느 때보다도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이번 ‘5월 가정의 달’ Run&Fun 이벤트를 통해 지친 일상에 활력을 채우고 가족, 연인, 친구, 직장동료, 반려견 등과 소확행을 즐기며 생활체육과 더욱 가까워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