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지역 침장 브랜드 역량 강화 및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한 수혜 기업 모집

작성일 : 2021-05-10 14:58 기자 : 이민수

대구시청사 전경

 

대구시와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이석기 이사장)은 대구지역 특화산업의 침장 브랜드 역량 강화 및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수혜기업을 오는 521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탑(TOP)브랜드 육성지원과 인큐베이팅 브랜드 육성지원 분야가 있다.

 

(TOP)브랜드 육성지원 분야는 브랜드 전략, BI(Brand Identity)리뉴얼, 브랜드 마케팅 시스템 분석 등을 지원하는 브랜딩 지원, 기업별 사전 진단 후 현장 컨설팅을 통해 완성되는 포트폴리오 구축 지원과 맞춤형 판로 개척을 위한 유통 플랫폼 1:1 비즈니스 매칭 수주 상담회 지원을 통해 국내 TOP 10 내 진입 목표를 한다. 지원은 전년도 매출액 50억원 이상으로 대구지역에 사업장을 보유한 침장 관련 기업으로 공고일 기준 영업활동 중인 제조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면 신청이 가능하다.

 

인큐베이팅 브랜드 육성지원 분야는 대구지역 기반 생산 직물을 활용한 시장성에 맞는 특화(고기능성, 친환경 등) 시제품 제작지원과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완성되는 포트폴리오 구축 지원, 기업의 특성에 맞는 온라인 브로슈어 제작지원을 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 조건은 전년도 매출액 50억원 이하로 대구지역에 사업장을 보유한 섬유 또는 침장관련 기업으로 공고일 기준 영업활동을 중인 제조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다.

 

본 사업을 통해 지원받은 수혜기업의 침장제품들은 개최 예정인 ‘2022 대한민국 꿀잠 페스타에 출품의 기회가 주어지며, 우수한 침장 제품을 통해 지역 침장 브랜드 인지도 강화와 대구 침장산업 허브 입지가 강화될 것으로 보여진다.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52112시까지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에 지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보다 자세한 내용은 주관기관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 참여기관 한국패션산업연구원, 유관기관인 한국섬유개발연구원, 다이텍연구원,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 대구경북침구류협동조합 및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운영하는 Bizinfo(기업마당)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석기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은 지역 생산 침장제품의 품질 경쟁력 강화와 대구형 프리미엄 침장 제품화 실현을 위해서 관련 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대구/경북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