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창문을 열어다오!’대구시 위생업소 환기방역 홍보

작성일 : 2021-08-05 16:19 기자 : 이민수

부채사진
 

 

대구시는 연일 폭염으로 다중이용시설의 에어컨 가동률이 증가함에 따라 자칫 소홀할 수 있는 환기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일반음식점 등 위생업소를 대상으로 홍보용 부채 5,000여 개를 제작해 배부했다.

 

최근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의 발생으로 확산세가 이어짐에 따라 대구시는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자연환기와 더불어 배기팬을 상시 가동하도록 권고하면서, 환기의 중요성을 상기시키기 위해 환기 안내사항을 포함한 코로나19, 환기와 함께 사라지다부채를 제작배부해 환기방역을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공기확산 시뮬레이션을 실시(한국건설기술연구원 실내공기품질연구단)한 결과, 주출입구만 개방했을 때보다

부출입구까지 개방했을 때 비말입자 소멸 시간이 약 15분 단축(38% 감소)된 것으로 확인된 바 있다.

 

이번 홍보로 다중이용시설에서의 환기가 시설 운영자가 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감염관리 행동 수칙이라는 것을 주지시키고, 시설관리자와 종사자가 주출입구와 부출입구 등 개폐 가능한 모든 통로를 주기적으로 개방해 충분한 자연환기를 시행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흥준 대구시 위생정책과장은 마스크 착용과 더불어 생활에 적용하기 쉬운 환기방역을 실천해 일반음식점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코로나19 추가 확산이 일어나지 않도록 대구 시민들과 영업주들이 방역수칙이행에 적극 동참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