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여성인재양성의 산실 대구여성회관, 교육생 모집 中

전문기술 · 문화교양과정 등 51개 강좌 / ‘NEW think! 뉴딜’ 무료특강 신설

작성일 : 2021-08-05 16:22 기자 : 이민수

 

대구시 여성회관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할 여성인재양성을 위해 2021년도 제3기 교육생을 89()부터 811()까지 모집한다.

 

지역 여성의 잠재능력개발과 자아실현을 돕기 위해 매년 3기에 걸쳐 전문기술, 단기부업, 자기개발, 문화교양, 주말과정 등 맞춤형 역량강화 교육을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제3기 교육은 51개 강좌를 개설해 9.1.()부터 12.24.()까지 4개월간 진행된다.

 

특히 ‘NEW think! 뉴딜특강을 신설해 시정주요 비전인 시민중심, 탄소중립 건강도시 대구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를 확산하고, 사회 대전환에 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뉴딜 특강은 그린·디지털·휴먼뉴딜을 주제로 함께 시작하는 업사이클 라이프’, ‘로봇을 이용한 스마트 뇌활력’, ‘나를 지키는 실전법률수업등 민간 및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월별 무료 강좌로 운영된다.

 

비대면·대면 강좌를 병행하는 블렌디드 러닝으로 안정적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개편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철저한 방역 관리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배울 수 있는 학습 환경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교육 수료자 중 구직 및 창업 희망자는 회관 내 새로일하기센터와 창업보육센터와 연계해 교육에서부터 취·창업, 사후관리까지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7월부터는 회관 로비에서 1:1 맞춤형 취업상담 부스를 월 1회 정기적으로 운영해 여성들이 언제든 새로운 일자리를 성공적으로 찾을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하고 있다.

 

수강료는 월 만원으로, 대구시 거주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89()부터 811()까지 대구시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된다.

대구시통합예약시스템 : yeyak.daegu.go.kr

 

김영옥 대구시 여성회관장은 급변하는 시대의 흐름을 선도하는 다양하고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이 꿈을 실현하고 행복을 키워갈 수 있도록 든든한 조력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모집 및 교육관련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 여성회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대구시 여성회관(053-803-72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