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

경상남도경제진흥원,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경남 산업·경제동향’ 발간

외환시장·원자재가격동향 및 전망을 통한 경남경제 재도약 견인 기대

작성일 : 2021-04-08 18:53 기자 : 이민수

경남 산업·경제동향 지표
 

 

()경상남도 경제진흥원(원장 강성윤)은 경남경제의 정확한 진단과 주요산업 별 대내외 정보제공으로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고자 경남 산업·경제동향책자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경제진흥원은 지난해 7월 출범하여 올해에는 24, 500억 원 규모의 사업을 진행하는 등 민생경제 통합지원기반(플랫폼)의 역할을 하고 있다.

 

그 중, 도내 중소·중견기업의 경영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경남 산업·경제동향4월 창간호를 시작으로 매월 발간될 예정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경남 산업·경제이슈 대내외 경제동향 외환시장·원자재가격 동향 및 전망 경남지역 주력산업(조선, 자동차, 일반기계, 금속가공) 동향 등이다.

 

국내외 경제관련 전문데이터 분석을 통하여 지역기업과 유관기관에 필요한 최신 산업·경제에 대한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며, 본 책자를 통하여 도내 산업경제 현재와 발전전략을 조망하며 대내외 경제동향 분석 자료로 기업 경영활동에 기여한다.

 

아울러, 외환시장과 원자재 가격에 대한 동향 및 전망, 경남지역 주력산업에 대한 동향이 실려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강성윤 원장은 최근 몇 년간 경남 주력산업의 부진과 작년 발생한 코로나19로 경남경제가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으나, 2021년을 기점으로 회복세를 보이고 있어 올 한해 도내기업의 활약이 기대된다고 밝히며, “경남 산업·경제동향책자가 도내기업들의 경영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본 책자는 도내 유관기관, 기업체(외감기업) 등에 우선적으로 배포할 예정이며, 관심 있는 도민은 경제진흥원 홈페이지(https://www.gnepa.or.kr)를 통해 열람할 수 있다. 책자 구독을 원하는 기업체 및 기관은 경제진흥원 경제기업정책팀(055-212-6779)으로 신청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부산/경남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