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

제3회 경남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대회 청중평가단 모집

5월 31일(월)까지 모집, 도내 13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 누구나

작성일 : 2021-05-06 18:34 기자 : 이민수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는 제3회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대회 청소년이 바라는 지역예산(이하 청바지)’의 청중평가단 100명을 531일까지 모집한다.

 

도내 13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활동 시간만큼 자원봉사 실적이 인정된다.

 

최종 선정된 100명의 청소년 청중평가단은 심사위원들과 함께 본선 심사 현장에서 직접 제안을 듣고 평가를 진행한다. 본선 심사는 심사위원 점수와 청중평가단 점수의 합산으로 이뤄진다.

 

희망자는 경남도 주민참여예산 누리집(http://www.gyeongnam.go.kr/budget/)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055-711 -1354)으로 문의하면 된다.

 

청소년들이 실질적인 정책 결정과 예산편성 과정의 주체가 되어 경남의 미래를 직접 디자인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청바지 본선 심사는 626() 경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예선을 통과한 10여 개 팀 가운데 우수 제안 4팀을 선발해 경상남도지사상, 경상남도교육감상, 경상남도의회의장상,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원장상을 수여한다. 아울러 최종 본선대회에 진출한 10여 개 팀 전원에게는 자원봉사 실적을 부여할 계획이다.

 

윤난실 도 사회혁신추진단장은 올해 경남도 주민참여예산이 170억 원 규모로 확대되는 만큼, 청소년이 예산편성 과정의 주체가 되는 청중평가단 제도를 통해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사업이 선정될 수 있기를 바란다이번 청소년 청중평가단에 적극적이고 열정 넘치는 도내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청바지 대회 때 10개 본선진출 제안사업 중 청중평가단들이 가장 많이 언급한 제안사업인 태우소(버스정류장 태양광LED 및 탑승시스템 설치)’2021년도 경남도 본예산에 반영되어 현재 추진중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

부산/경남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