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

경남도 및 도내 전 시·군, 예방접종 자원봉사활동 현장 지원

코로나19 예방접종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설치‧운영

작성일 : 2021-05-10 16:00 기자 : 정구한

- 예방접종센터 인력난 해결, 자원봉사자 안전관리 위한 대책 마련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는 도내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자원봉사활동을 체계적으로 관리·지원하기 위한 코로나19 예방접종 통합자원봉사지원단11일부터 설치하여 운영한다.

 

지난 3일 경남도는 각종 재난 발생 시 자원봉사활동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하성규)를 중심으로 경상남도 재난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을 구성하였다.

 

지난해 도내 전 시·군에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이 구성되었으나, 대규모 재난 발생 시 시·군 지원단의 업무를 조정·지원하고 현장에서 관외봉사자의 활동을 관리하기 위한 광역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의 필요성에 대한 요구를 반영했다.

 

경남도 통합자원봉사지원단 구성 후 처음 설치되는 코로나19 예방접종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은 예방접종센터의 인력난을 해결하고, 자원봉사활동 현장을 체계적으로 관리·지원하기 위해 경남도와 도내 전 시·군에서 운영된다.

 

주요 역할은 자원봉사자 모집·배분계획 수립 및 배치 자원봉사자 사전교육 및 필요물품 관리 자원봉사자 안전관리 및 봉사시간 인정 등 활동지원이다.

 

이삼희 경남도 자치행정국장은 코로나19 예방접종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운영을 통해 도민들의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원활하게 진행되기를 바란다, “현장 자원봉사자들이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경남도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부산/경남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