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관광약자 여행지원 수행기관·여행사 모집

6월 30일 14시~17시, 관광약자 여행지원 수행기관·여행사 접수

작성일 : 2021-06-16 18:46 기자 : 이민수

 

경남관광재단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는 63014시부터 17시까지 열린관광 활성화를 위해 관광약자를 대상으로 여행을 지원할 수행기관 및 여행사를 모집한다.

 

관광약자 여행지원 수행기관·여행사 공모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관광약자에게 힐링의 시간을 선물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유관기관과 여행사의 경제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열린 관광지 활용을 통해 관광약자의 관광 향유권을 보장하고, 관련 자원을 발굴하여 누구나 제한없이 경남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유관기관 및 여행사는 관광약자 유형을 선택하여 경남 내 관광지 개발·운영하고, 관련 콘텐츠 제작 게시 방안을 제시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신청 자격은 경남에 소재하고 있으며, 법인(사회적협동조합비영리민간단체로서 관광약자 관련 사업 수행이 가능한 기관 혹은 국내여행업 등록업체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이번 공모를 통해 5개 내외의 유관기관 및 여행사를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된 곳에는 최대 2,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63014시부터 17시까지 당일 방문접수를 통해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황은희 센터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앞으로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영유아를 포함한 모든 관광객이 제약 없이 경남여행을 즐길 수 있는 발판으로 삼을 것이다, “더불어 도내 유관기관과 여행사 선정을 통해 지역과 상생하며 코로나19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