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를 꿈꾼다

경상남도 마을공동체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작성일 : 2021-11-26 17:58 기자 : 이민수

중간보고회
 

 

경상남도가 경남도 마을공동체 활성화의 제도적 기반이 되는 경상남도 마을공동체 활성화 기본계획을 공개했다.

 

경남도는 26일 경남연구원에서 도와 시군 마을공동체 사업 관계부서중간지원조직연구자문단마을활동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남도 마을공동체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중간보고회를 가졌다.

 

기본계획()에는 마을공동체 참여도민 설문조사마을공동체 전문가 조사관계 공무원 조사 등을 통해 수렴한 경남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이 반영되었다.

 

신뢰와 자립 기반 지속가능한 경남 마을공동체를 비전으로 제시하고 마을공동체 자치역량 지원 및 인식 확산 마을공동체 연결 및 확산 위한 지원협력체계 구축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 운영 기반 마을공동체 사업 활성화를 4대 목표로 설정했다.

 

또한 비전과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16개 핵심과제, 29개 세부과제를 제안하였다주요 내용은 마을공동체 교육 및 인식 제고마을공동체 정책효과성 제고를 위한 협의체 구성중간지원조직 및 네트워크 활성화마을 자원공유시스템 및 모니터링 체계 구축사업 활성화를 통한 자생력 제고 등이다

 

경남도는 중간보고회 결과를 바탕으로 경남 마을공동체 활성화 기본계획을 보완하고 최종보고회를 거쳐 확정해향후 5년간 도 마을공동체 정책의 기본지침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

부산/경남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