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

청년의 아이디어와 지역이 함께 만들어낸 성과 공유

3일, 2021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지원사업 최종성과보고회 개최

작성일 : 2021-12-03 18:26 기자 : 이민수

 

경상남도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21년 청년 로컬크리에이터(지역가치 창업가육성 지원사업 최종성과보고회를 3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성과공유성과평가관계망 형성 등 로컬크리에이터(지역가치 창업가기업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지역의 자원과 특성 등을 활용해 창업한 기업과 평가위원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예술가와 지역소상공인을 연결하여 문화예술공연을 기획하는 소켓’, 합천의 농산물로 구성된 바비큐 꾸러미를 배송하는 내일의밥상을만드는사람들’, 못생겨서 버려지는 농작물로 비건 화장품을 만드는 지닛 15개 기업이 참석하여 사업을 수행하며 지역에서 진행했던 활동과 향후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기업별 성과 발표를 바탕으로 사업수행률사업비집행률지역참여도발전가능성을 평가하여 우수한 성과를 낸 6개 기업을 선정해 시상했다.

 

또한 기업을 소개하는 글과 사진을 담은 액자를 전시하여 기업과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김상원 경남도 청년정책추진단장은 사업에 참여한 기업이 이 사업을 통해 사업모델을 구체화하고 안정적으로 지역에 정착하여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바란다자신이 사는 지역에서 하고 싶은 일을 하는 청년들이 더 많아질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경상남도는 지역의 자원과 문화 특성을 소재로 혁신적인 아이디어 또는 기술을 결합해 창업하는 청년을 지원하기 위해 2020년부터 청년 로컬크리에이터(지역가치 창업가육성 지원사업을 추진했으며이 사업을 통해 공모에서 선정된 기업에 맞춤형 교육과 사회가치투자(임팩트투자기관의 상담(컨설팅), 선배기업 멘토링사업화 자금을 지원했다.

 

향후 2021년 로컬 크리에이터 육성 지원사업의 진행 과정과 성과참여기업의 이야기를 담은 책자도 발간할 예정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

부산/경남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