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서울송정초등학교 원거리 등하교를 위한 통학버스 증차 운행!

김용연 시의원, 서울시교육청 협의 통해 통학버스 증차, 등하교 기존 3회 운행에서 27회로 운행횟수 확대

작성일 : 2021-04-01 16:48 기자 : 이민수

김용연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강서구 제4)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김용연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강서구 제4선거구)은 금년부터 강서구에 위치한 송정초등학교의 통학버스가 종전 1대에서 3대로 증차되어 운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강서구에 위치한 송정초등학교는 그동안 통학버스 1대를 운영하여 원거리에 거주하고 있는 학생들의 통학편의를 제공하여 왔으나, 마곡9단지 세대 중 일부(908~919)가 송정초 통학구역 내에 있어 이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학생들의 통학 안전에 심각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었다.

 

이와 관련하여 김용연 부위원장은 지난 제296회 서울시의회 임시회(20209) 기간 중 서울시교육청을 상대로 한 질의를 통해 강서구 내 초등학교 학군설정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는 한편, 마곡9단지 세대 중 송정초로 통학하는 학생들의 통학 안전 확보를 위하여 서울시교육청에 통학버스 증차를 적극적으로 요청한 바 있다.

 

이 뿐만 아니라 김용연 부위원장은 서울시 및 서울시교육청과 지속적인 협의를 거쳐 송정초등학교의 통학버스가 2021년도부터 증차될 수 있도록 계속적인 노력을 펼쳐왔다.

 

이에 따라 금년 32일부터 송정초등학교는 34인승 통학버스 2대를 증차하여 총 3대의 통학버스를 운영하게 되었으며, 종전 3회였던 운행횟수를 27회로 확대하여 원거리 학생들의 통학 편의 및 안전을 확보하게 되었다.

 

송정초 통학버스 증차와 관련하여 김용연 부위원장은 마곡9단지 입주 초등학생들이 송정초등학교로 통학하기에는 8차선 방화대로를 거쳐야하고, 통학로 또한 많은 골목과 차량의 운행이 빈번하는 등 문제점이 있어 통학버스의 증차가 필요했다.”라며 통학버스 증차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통학버스 증차가 신속히 이루어져 학생들의 통학 안전을 조금이나마 확보할 수 있게 되어 다행이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의정활동을 통해 서울시 및 서울시교육청과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이야기 하였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의회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