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서울특별시의회, 시민단체와 함께 2020회계연도 서울시 ․ 교육청 온라인 결산토론회 개최

결산 집행실태 점검 및 향후 바람직한 예산운영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 마련

작성일 : 2021-06-09 12:39 기자 : 이민수

 

서울시의회(김인호 의장, 동대문3)2021610() 오후 4시 서울시민재정네트워크와 공동으로2020회계연도 서울시교육청 온라인 결산 토론회를 개최한다.

 

금번 토론회는 55조원에 달하는 2020회계연도 서울시 및 교육청 결산(세출기준 서울시 444,100억 원, 교육청 106,076억 원)과 관련하여, 서울특별시의회 결산 심사에 앞서 집행실태를 살펴보고 향후 바람직한 예산운용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다만,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 감염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한 정부의 코로나19 수도권 지역 방역 강화에 따라 현장 참관 없이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되며, 온라인 참여 방법은 유튜브에서 서울특별시의회 토론회 공청회  생중계를 검색하면 시청이 가능하다.

 

토론회는 2시간 30분 동안 서울시 및 교육청 결산에 대해 1,2부로 나누어 각 분야별로 결산검사 참여 위원 및 시민단체에서 발제하고, 시민단체 및 서울시·교육청 담당 부서장이 지정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1세션 총론·교육 분야는 2020회계연도 결산검사 대표위원인 김호진 의원(더불어민주당, 서대문2)이 좌장을 맡고, 결산검사 위원인 송명화 의원(더불어민주당, 강동3), 김상철 서울시민재정네트워크 운영위원 및 조도형 시의회 예산정책담당관이 주제발표를 한 후, 시민단체 및 서울시·교육청 담당부서장과 결산검사위원이 지정토론을 하게 된다.

 

이어서, 2세션 분야별 토론은 정진철 의원(더불어민주당, 송파6)이 좌장을 맡아 결산검사 위원인 이경선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북4) 및 전상봉 서울시민연대 대표가 주제발표를 한 후, 시민단체 및 서울시 담당부서장이 지정토론을 하게 된다.

 

서울시의회 김인호 의장은 발표와 토론자에게 결산 검사 자료를 토대로, 서울시 및 교육청 예산을 좀 더 효율적이고 지혜롭게 꾸려갈 수 있도록 아낌 없는 고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의회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