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ㆍ중구ㆍ 서대문ㆍ마포ㆍ용산

제28회 용산구민의 날 행사 비대면으로 진행

용산구, 18일 구민의 날 기념식 유튜브 생중계

작성일 : 2021-10-15 12:27 기자 : 임혜주

메타버스 방식으로 제작된 제28회 용산구민의 날 기념식 안내 영상 (캡쳐)
 

 

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오는 18일 오후 328회 용산구민의 날 기념식을 구청 유튜브로 생중계한다.

 

행사는 개회선언, 국민의례, 기념영상 상영, 구민대상 시상, 기념사 및 축사(축하영상), 퍼포먼스 순으로 40분 간 진행되며 성장현 구청장, 구민대상 수상자, 관계 공무원(진행요원) 등 최소 인원만 자리할 예정이다.

 

올해 구민대상 수상자는 개인 6, 단체 5곳이다. 지영환(선행봉사상) 고해석(모범가족상) 박삼규(문화예술상) 이영석(생활체육진흥상) CGNTV(지역발전상) 김영숙(환경보호상) 박병용(교육발전상) 용산소방서 의용소방대(안전상) LG유플러스, 서울시 수의사회 용산구분회, ()희망을나누는사람들(특별상)이 수상 영광을 안았다.

 

수상자에게는 인물 부조 또는 회사 로고를 새긴 상패를 지급한다. 선거법 상 부상(상금)은 지급하지 않는다.

 

퍼포먼스는 성장현 구청장, 김정재 용산구의회 의장이 한다. 100년 발전을 기원하는 퍼즐 형식 조형물을 함께 만들기로 했다. 구는 해당 조형물을 동판으로 제작, 내년 3월 개관하는 용산역사박물관에 설치할 예정이다.

 

매년 기념식에 이어 개최했던 한마음 축제(공연)는 올해 생략한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코로나19 상황이 나아지지 않고 있다주민들을 모시지 못해 아쉬움이 크지만 유튜브를 통해서라도 구정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용산구민의 날은 행정구역상 서울특별시 용산구가 처음 생긴 19461018일을 기념하는 날이다. 구는 지난 1994년부터 1018일을 전후해 매년 기념식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구민의 날 기념식 안내 영상을 메타버스 방식으로 제작, 눈길을 끌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종로ㆍ중구ㆍ 서대문ㆍ마포ㆍ용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