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ㆍ중구ㆍ 서대문ㆍ마포ㆍ용산

종로구, ‘가족과 함께하는 온라인 역사골든벨’ 개최

12.4.(토) 14:00~17:00 줌(zoom) 프로그램 활용한 비대면 퀴즈대회 선봬… 유튜브에서도 실시간 중계 예정

작성일 : 2021-12-01 10:55 기자 : 임혜주

 

종로구는 오는 124() 14:00 관내 초등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2021 가족과 함께하는 온라인 역사골든벨을 개최한다.

 

지역이 보유한 역사문화유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종로에 산다는 자부심을 심어주기 위한 자리이다. 큰별쌤 최태성 선생님이 함께해 기대를 모으는 가운데, 종로에 대한 옛 이야기를 들려주는 시간은 물론 온 가족이 퀴즈를 풀면서 즐겁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기획했다.

 

이날 행사는 1종로 역사 특강2종로구 랜선 역사 골든벨순으로 이어진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줌(zoom) 프로그램을 활용,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고자 하며, 종로혁신교육지구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실시간 중계한다.

 

참여자뿐 아니라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유튜브에 접속해 역사골든벨 행사를 즐기고, 다양한 시청자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본 행사 참가자격은 종로구에 거주하거나, 관내 소재한 초등학교에 재학하고 있는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을 둔 가족(2인 이상)이다. 신청은 종로교육포털 누리집을 통해 하면 된다. 현재 선착순 100가족을 모집 중이다.

 

퀴즈 문제는 <마을버스 타고 찾아가는 일곱색깔 종로여행>이라는 마을 알기 배움 책내에서 출제한다. 종로와 관련된 역사, 문화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70% 이상 정답을 맞춘 가족에게는 진암사회복지재단에서 후원하는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아울러 우리 역사문화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자긍심을 부여하려는 대회 취지에 맞게 만족도 조사를 포함한 행사 전 과정에 함께하는 참여 가족 전원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와 관련해 더욱 자세한 사항은 구청 누리집(https://www.jongno.go.kr)을 참고하거나, 종로혁신교육지원센터(02-2148-2004)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학생들이 종로의 역사문화에 대해 배우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면서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와 시청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