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구로구, 눈 치우고 사진 남기세요!

내년 3월 15일까지 온·오프라인 신청… 내 집·점포 앞 눈 치우는 모습 담은 사진

작성일 : 2021-12-03 11:40 기자 : 임혜주

눈 치우기 인증샷 공모전
 

 

구로구(구청장 이성)눈 치우기 인증샷 공모전을 개최한다.

 

구로구는 주민들의 자율적인 제설작업 참여를 유도하고 내 주변 눈 치우기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인증샷 행사를 펼친다고 밝혔다.

 

공모 대상은 내 집이나 내 점포 앞, 골목길, 보도 등에서 눈을 치우는 모습을 담은 사진이다. , 관외 지역이나 아파트 단지 안 등 공공도로가 아닌 장소는 제외된다.

 

응모 기간은 내년 315일까지며 구청 홈페이지 응모게시판에 간단한 설명과 함께 사진(JPG 파일, 해상도 300dpi 이상)을 등록하면 된다. 온라인 제출이 어려운 경우, 구청 도로과 또는 동주민센터에 방문해 인화한 사진을 제출해도 된다.

 

구로구는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 우수상 3, 장려상 5, 노력상 10명을 뽑아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총 95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한편 구로구는 강설 시 눈으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내년 3월까지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한다. 온도 2미만, 강수 확률이 30% 이상일 경우, 제설제 살포를 준비한다. 고가차도, 고갯길, 교차로 등 취약지점에는 환경미화원을 지정해 출·퇴근, 심야 시간대에 집중 제설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한다. 이 외에도 학교, 소방서, 경찰서, 군부대 등 유관 기관과 협조체계도 구축한다.

 

구로구 관계자는 동절기 주민들의 안전한 통행을 위해 제설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즐겁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주민들께서도 내 주변 눈 치우기에 적극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