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성동구, 민선7기 3년차‘주민배심원’으로 꼼꼼한 공약이행 점검 추진

성동구,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현황 보고회 개최

작성일 : 2021-05-06 12:45 기자 : 임혜주

지난달 20일 민선7기 공약사업 주민배심원 회의에 참여한 주민배심원과 정원오 성동구청장의 모습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지난달 201차 회의에 이어 29일 민선 7기 공약사업 이행 점검을 위한 공약사업 추진현황 검토 보고회를 개최했다.

 

민선 7기 출범 3년째를 맞이하는 현재 공약사업 이행률은 83.4%, 163개 공약사업 중 136개 사업이 완료되었고, 이 중 75개 사업은 이행 후 지속 추진 중이다.

 

구는 주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공약사업에 대한 공정하고 전문적인 평가를 위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주민배심원단을 구성 및 운영한다. 특히, 18세 이상 성동구 주민을 대상으로 ARS와 전화면접으로 나이, 성별, 지역을 고려해 무작위 선발함으로써 배심원단 구성의 투명성과 대표성을 제고, 이달 11일까지 총 3차례의 회의를 통해 이행현황 평가와 주민 의견수렴 절차를 진행하게 되었다.

 

이 날 회의에서는 왕십리제2동 공공복합청사 건립, 서울숲 복합문화체육센터 건립 등 정상추진 중인 27개 공약사업에 대하여 현안을 분석하고, 대응방안 등을 논의하였고, 유보화 부구청장은 일부 장기추진 사업에 대해서 임기내 목표를 차질 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서울시 및 유관 기관과의 지속적인 협의를 당부하였다.

 

주민배심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지현(행당동, 27)씨는 공약사업에 대해 담당 주무관의 설명도 듣고 실제 사업 현장에 함께 나와 보니, 공약이 선거를 위한 것이 아니라 나의 삶을 바꾸는 소중한 약속임을 실감하게 되었다이번 주민배심원 참여를 통해 3년 동안 많은 사업들이 추진되었고, 또 앞으로도 사업이 잘 추진될 것임을 신뢰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구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매년 실시하는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3년 연속 공약이행 최우수(SA) 등급을 받아 대외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성동구는 민선7기 시작과 함께 7대 분야 163개 공약에 대해 주민들과 소통하며 계획을 수립하고 내실 있는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해왔다, “공약은 주민들의 바람을 꼭 이루겠다는 약속인 만큼 소홀함이 없이 내실있게 추진하여, 신뢰 위에 구민 모두가 행복한 스마트포용도시를 실현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