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우리 가족의 방콕놀이 공유하자!…놀이영상 공모전 개최

광진구, ‘우리집 방콕놀이 올림PICK 온라인 공모전’ 개최

작성일 : 2021-05-07 11:06 기자 : 임혜주

우리집 방콕놀이 올림픽 온라인 공모전 홍보물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17일까지 우리집 방콕놀이 올림PICK 온라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아동들을 위해 건강한 놀이문화를 형성·확산시키고자 마련됐다.

 

공모주제는 집에서 즐길 수 있고 친구들에게 공유하고 싶은 특별한 놀이활동으로, 놀이활동을 하는 모습을 3~5분 이내의 영상으로 촬영하면 된다.

 

참가대상은 광진구에 거주하는 18세 미만 아동·청소년이며, 가족 단위로 참가 시 성인도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아동·청소년 및 가족은 오는 17일까지 영상파일과 광진구청 홈페이지 내 게재된 신청서류를 작성하여 방문,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통해 대상 1, 최우수상 3, 우수상 5점 등 총 30점을 선정하여 시상할 예정이다.

 

또 수상작은 우수한 놀이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역 내 학교 및 아동·청소년 기관 등에 배포될 예정이며, 향후 온라인 전시회를 개최하여 구민들과 즐거움을 나눌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홈페이지 내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아동청년과(450-7660)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놀 권리또한 보장되어야 하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놀 권리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코로나19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아동·청소년들이 자신만의 재미있고 특별한 놀이활동을 친구들에게 많이 공유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