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은평구 드림스타트-멜버른승마장 업무 협약 체결

승마! 알려주馬~프로그램의 원활한 운영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작성일 : 2021-05-07 12:13 기자 : 임혜주

업무협약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드림스타트는 지난 430일 은평구 드림스타트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하여 멜버른승마장(대표 이서진)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오렌지희망재단 오렌지재능클래스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승마! 알려주~’ 프로그램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서 체결되었다. 멜버른승마장은 프로그램이 안전하게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승마! 알려주~’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스포츠(승마)를 통해 건강한 신체와 정서적인 안정을 줄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6월부터 10월까지 총 16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드림스타트 아동 10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승마안전수칙 및 승마복 착용 교육을 시작으로 올바른 승마자세, ·하마법, 방향전환, 평보·경속보법 등 단계적으로 이루어진다.

 

특히, 코로나19 방역계획을 수립하여 사회적거리두기 단계별 기준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진행할 예정이다.

 

은평구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서 신체적·정신적 건강이 약화됨에 따라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신체적 건강과 정서적 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라고 지속적으로 취약계층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