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광진구, 청년의 새로운 시작을 지원합니다!

‘청년 시작지원 사업’ 운영...6월 9일까지 참여자 모집

작성일 : 2021-06-04 15:45 기자 : 임혜주

지난해 광진구 청년네트워크 활동 모습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청년들의 안정적인 사회·경제적 독립을 돕기 위해 청년 시작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광진구 청년네트워크 청년 위원들이 직접 제안한 정책사업 중 첫 번째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청년들이 필요로 하는 정책을 실현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모집분야는 지역 내 청년 창업가 및 예비창업가를 대상으로 한 마중물 프로젝트, 청년 1인 가구의 안정적인 주거독립을 지원하는 청년 주거’s’ 2개 분야이다.

 

먼저 마중물 프로젝트는 청년창업가 간 네트워크인 마중물을 구성해 창업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홍보영상 및 인터뷰 촬영, 선배 창업가와의 토크콘서트 개최 등을 지원한다.

 

모집대상은 현재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만 34세 이하의 청년창업가 10명과 예비 창업가 10명 등 총 20명이다.

 

청년 주거’s’는 독립을 앞둔 청년에게 실생활에 필요한 부동산, 금융 등 경제에 관한 기초 교육을 진행하며,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주거·금융 커뮤니티를 구성해 활동을 지원한다.

 

모집대상은 구에 거주하는 만 34세 이하 청년으로 1기당 20명씩 총 360명을 모집하며, 오는 7월에는 1, 8월에는 2, 9월에는 3기를 대상으로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다.

 

각 사업의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오는 9일까지 광진구청 홈페이지 내 신청서와 개인정보제공동의서 등을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아동청년과(450-737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구청장은 이번 사업은 청년들이 스스로 제안한 아이디어를 정책으로 실현한 것으로, 미래를 이끌 청년들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고자 마련됐다라며 앞으로도 청년의 눈높이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