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은평구, 「내가 만드는 우리마을 더하다 프로젝트」청소년 모집

은평구 14~19세 청소년 모집…친구와 함께 신청 가능

작성일 : 2021-06-15 11:49 기자 : 임혜주

 

은평구(구청장 김미경)‘2021년 은평청소년마을학교 청소년 주도 내가 만드는 우리 마을 더하다 프로젝트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을 오는 6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더하다 프로젝트는 청소년 전문기관인 갈현청소년센터 쉼쉼에서 진행하며, 청소년이 정해진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여타의 방식이 아닌 직접 하고 싶은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행하는 자기 주도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상상과 도전이 가능할 수 있도록 추진될 예정이다.

 

내가 살고있는 우리 마을에 새로움을 더한다는 뜻을 담은 더하다 프로젝트는 책과 노트, 컴퓨터에만 갇혀있는 지식을 우리 마을 속 삶과 어떻게 연결하고 도움을 줄 수 있을지 함께 고민하는 내용으로 오리엔테이션 프로젝트 기획 계획안 공유 프로젝트 추진 프로젝트 발표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더하다 프로젝트는 기획 단계부터 청소년들의 활발한 의견이 필요하기 때문에 주입식 교육에 익숙한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경험이 되고, 의견조정 과정을 거쳐 성과를 마주할 수 있어 학교나 가정에서 경험하기 힘든 성취감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은평청소년마을학교 더하다 프로젝트에 함께할 청소년은 은평구청과 갈현청소년센터 홈페이지 또는 센터 SNS(페이스북, 블로그)를 통하여 참여할 수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