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광진구, 온택트 아동 시민토론회 개최

2기 아동친화도시 조성 관련 다양한 구민 의견 수렴

작성일 : 2021-08-03 11:04 기자 : 임혜주

 

7.31.(토)아동시민토론회 사전교육 모습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오는 87일 오후 14시부터 120분간 온택트 아동 시민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회는 아동 및 청소년을 포함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2기 아동친화도시 조성의 토대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소는 광진구청 대강당 및 온라인(유튜브, Zoom)이며, 광진구의 아동·청소년 및 관련 전문가 70명이 토론에 참여한다. 사전 교육을 거친 분과별 대표 참여자들이 미리 주변 아동·청소년의 의견을 수합한 뒤 참여하게 된다.

 

토론은 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의식 아동권리전략개발·홍보·영향평가 보건과 사회서비스 교육환경 주거환경 안전과 보호 등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된 7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토론 종료 후에는 관내 아동관련 기관장 등 심사위원 3인의 평가에 따라 아동친화도시 광이상 진이상 기발한 상상 분위기 최상 등을 시상할 예정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이번 토론회는 2기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앞두고 관내 아동과 청소년이 정책제안에 참여하는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이가 꿈꾸는 행복한 광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진구는 지난 2016년 유니세프의 인증을 통해 1기 아동친화도시를 조성 및 운영해 왔으며, 아동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발굴·추진하고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