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은평구 신사1동, 가족·이웃 간 관계증진을 위한 ‘생활복지 실천 캠페인’업무 협약 체결

신사1동주민센터·동보장협의체, 신사종합사회복지관, 관내 어린이집 협력

작성일 : 2021-08-03 12:07 기자 : 임혜주

지난달 27일 생활복지실천캠페인 업무협약식에서 관계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신사1동주민센터는 지난달 27일 신사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신사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 가족·이웃 간 관계 증진을 위한 생활복지실천캠페인의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생활복지실천캠페인은 은평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 ‘2021년 은평형 사회보장증진 사업공모에서 선정된 사업이다. 장기화된 코로나19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주민참여 인사캠페인을 전개함으로써 가족과 이웃 간 관계 증진을 도모하고 복지공동체 기반을 마련하고자 기획하였다.

 

신사1동 소재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사업홍보와 캠페인 참여를 제안한 결과 구립솔찬어린이집, 구립신사1어린이집, 꿈동이어린이집, 너울가지어린이집, 또래또어린이집, 하늘어린이집, 햇살어린이집 등 총 7곳의 어린이집이 최종 선정되었다.

 

주요 실천사업은 가족 간 관계 증진을 도모하는 가족과 함께하는 허그캠페인이 있으며, 그 외 감사·응원엽서 비대면 이웃 안부나눔’, ‘어린이집 텃밭 작물 이웃나눔’, ‘독거어르신 사랑의 나눔활동을 전개하여 이웃 간 소통 및 돕고 나누는 복지공동체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이용희 신사1동장은 코로나19 일상 속에서 캠페인을 통해 지역 안전망과 촘촘한 관계망을 구축하여 취약계층의 돌봄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민관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본 사업은 연말까지 진행되며 사업문의는 신사1동주민센터(02-351-5342), 신사종합사회복지관(02-376-4141)으로 문의하면 된다. 실천과정은 신사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sscc.or.kr)와 카카오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