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2021 광진구 문화예술 콘텐츠 공모전’개최

오는 12월 17일까지 접수… 광진구민 포함 누구나 참여 가능

작성일 : 2021-12-02 10:57 기자 : 임혜주

 

광진문화원(원장 양회종)‘2021 광진구 문화예술 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한다.

 

광진문화원이 주최하고 광진구와 서울시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구민의 삶을 담은 개성있는 문화예술 콘텐츠 발굴을 통해 광진구만의 문화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스토리텔링 및 공연/축제의 2개 분야로, 광진구민을 비롯한 개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한 사람당 한 작품만 제출 가능하다.

 

스토리텔링 분야는 아차산과 관련된 전설 또는 설화 동명지명과 관련된 마을 이야기 예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광진구의 옛 이야기 등 구의 역사문화와 관련된 소재라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공연/축제 분야는 광진구의 역사문화 명소를 활용한 축제 또는 공연 제작 아이디어를 접수 받는다. 예시로는 자마장, 말을 달리다 광나루 옛길탐험 등을 들 수 있다.

 

공모 기간은 1217일까지이며, 참여를 원하는 개인은 제안서를 작성한 후 광진문화원 사무국 이메일(kwangjin21@kccf.or.kr)로 제출하면 된다. 제안서 양식은 광진문화원(http://www.kjcc.or.kr) 또는 광진구 문화예술 플랫폼인 광진문화온 홈페이지(https://www.munhwaon.or.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접수가 완료되면 광진구의 역사성 및 문화적 상징성 표현 여부 소재 발굴의 참신함 흥미와 창의성 참여도와 실현가능성 등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 1224일 광진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분야 구분 없이 3작품을 선정하며, 최우수상 1작품에는 상장 및 상금 200만 원이, 우수상 2작품에는 상장 및 상금 100만 원이 수여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진문화원 사무국(02-447-0244) 또는 광진구 문화체육과 문화사업팀(02-450-759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일상 생활에서 누구나 쉽게 즐기고 누릴 수 있는 문화예술 도시 광진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양회종 광진문화원장은 구민의 삶 속에 살아있는 생생한 이야기를 콘텐츠로 발굴하기 위한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