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동물에게도 권리가 있을까?”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 ‘생각의 채움 인문학-법학편’ 제작, 온라인 공개

작성일 : 2021-04-20 19:01 기자 : 임혜주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 ‘생각의 채움 인문학시리즈’ - 법학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청소년들이 건강한 민주주의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온라인 인문학 강의를 422일까지 순차적으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인문학 강의는 생각의 채움 인문학, 법학편이며 유튜브와 교육비전센터 누리집을 통해 공개된다.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에서는 글로벌 시대의 미래인재 역량을 겸비할 수 있도록 생각의 채움 인문학시리즈를 분기별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법학편미디어리터러시 편’, ‘철학 편’, ‘경제 편에 이어 새롭게 공개됐다.

 

생각의 채움 인문학, 법학편청소년, 헌법의 주인이 되다! 일상생활과 법 혐오에서 인류애로 동물에게도 권리가 있을까?, 4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강의는 19일부터 22일 오전 10시에 하루 한 편씩 온라인 공개된다. 유튜브 채널(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 DBS동대문구청 인터넷방송) 및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 누리집(http://eduvision.ddm.go.kr)에서 학부모와 학생 누구나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인문학 시리즈 법학편을 통해 청소년들이 법을 이해하고 올바른 법 권리와 의무를 행사하길 바란다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제공해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학생들이 배움의 즐거움과 유익함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인문학 교육콘텐츠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에서는 2011년부터 관내 초등학교 4학년~·고교학생을 대상으로 학습격차 해소를 위해 다양한 심리검사와 해석상담 및 진로상담 컨설팅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 오프라인 1:1 학습심리상담 예약문의 및 온라인 상담은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누리집(http://eduvision.ddm.go.kr)이나 전화(02-2127-5183)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동대문구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