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동대문구 세계문화축제 온라인으로 만나요

한국어 말하기대회, 다문화 체험, 결혼이주여성 합창단, 다문화가족 자녀 오케스트라 공연 등

작성일 : 2021-05-06 11:24 기자 : 임혜주

 

동대문구(유덕열 구청장)가 제13회 동대문구 다문화어울림한마당 세계문화축제를 522일에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동대문구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과 일반가족이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동대문구 다문화어울림한마당 세계문화축제가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행사는 동대문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영순) 주관으로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며 이주민 한국어말하기 대회 다문화 체험(요리&공예) 결혼이주여성합창단 행복메아리공연 다문화가족 자녀 오케스트라 아버지-자녀 가족합창단 등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이 연이어 진행된다.

 

특히 다문화체험(요리&공예) 프로그램에서는 유튜브 시청자와 중국요리(동파육), 캄보디아 가랜드, 베트남요리(분짜), 한국 스칸디아모스 한반도 등을 함께 만들어 보는 시간을 준비했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구민은 동대문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사전신청(선착순 500가구) 하면 재료를 미리 받아볼 수 있으며, 당일 유튜브를 보며 함께 체험할 수 있다. 체험신청은 동대문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누리집(https://ddmhfc.familynet.or.kr)을 통해 할 수 있다.

 

아울러 이날 진행되는 모든 행사는 유튜브 방구석 세계문화축제를 통해 영상으로 송출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누리집(https://ddmhfc.familynet.or.kr)이나 전화(070-7459-3284/ 070-7459 -6639~42(번역지원))로 문의하면 된다.

 

구는 이번 행사가 520세계인의 날5월 가정의 달에 맞추어 진행되는 만큼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다문화가족과 일반가족이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온라인으로 마련했다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들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 구민들이 답답한 마음을 해소하고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