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동대문구, 랜선 진로콘서트로 직접 청소년 찾아간다

쌍방향 진로특강 통해 관내 청소년 진로탐색 및 설계 지원

작성일 : 2021-05-07 17:03 기자 : 임혜주

경희중학교 진로콘서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가 랜선 진로콘서트를 진행했다.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지난 30일 경희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타트업 CEO-도전을 주제로 진로콘서트를 진행했다.

 

이번 랜선 진로콘서트는 진로교육의 일환으로 관내 청소년들이 창업 분야에 대해 알아보고 도전정신과 창의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전문가 특강 및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1부 특강에서는 스타트업 대표인 토리컴퍼니 김강현 강사가 스스로 문제를 찾고 해결책에 적극적으로 접근하는 방법, 창업가의 아이디어 기획 및 서비스 실행 방법, 좋아하는 일을 스스로 찾아 도전하는 것의 가치에 관해 이야기했다.

 

2부 질의응답에서는 실시간으로 학생들에게 질문을 받아 스타트업에 필요한 역량, CEO의 역할, 창업 아이디어 등에 대한 답변과 노하우를 진행자와 함께 제공했다. 이처럼 학생들과 소통하는 쌍방향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즉각적으로 궁금증을 해소하고 직접적으로 참여한다는 점에서 호응을 얻었다.

 

진로콘서트에 참여한 학생은 강사님께서 CEO에 대한 궁금증에 대해 자세히 답변해 주셔서 유익했고 창업에 대한 호기심이 생겼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교사들은 녹화형 수업에 지쳐있던 학생들이 강사님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실시간 교육에 참여하면서 반응이 매우 좋았다고 전하면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동대문구는 진로센터와 연계해 코로나19로 인해 제한된 교육환경 속에서도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앞으로도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의 진로콘서트를 개최한다.

 

추후 일정은 진로센터에서 학교와 협의를 통해 결정할 예정이며, 개최시 사전 안내에 따라 학교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진로체험이 제한된 상황에서도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직업 프로그램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동대문구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