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동대문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전국 우수센터 선정

247개 센터 대상 평가 실시, 5월 국무총리 표창 수상 이어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 수상

작성일 : 2021-06-17 16:58 기자 : 임혜주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2019년 동대문구 세계문화축제에 참석해 다문화가족과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동대문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여성가족부와 한국건강가정진흥원에서 주관해 전국 247개 센터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평가에서 상위 10%의 우수센터로 선정 돼 17일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는 지난 5월 국무총리 표창 수상에 이은 두 번째 쾌거다.

 

동대문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이번 평가에서 1인가구 지원사업인 나도 혼자 산다와 다문화가구 및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세계문화축제와 같은 지역 특화 사업을 추진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동대문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역특성 맞춤, 생애주기별 서비스를 통한 가족 갈등과 위기 극복을 통해 가족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는 등 가족관계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한국어 교육과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 다문화자녀 진로·진학 프로그램 등 다문화 가족의 빠른 한국 적응과 자립을 위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5월 국무총리 표창 수상에 이어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까지 수상하게 돼 몹시 기쁘고 영광스럽다,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 형태를 반영한 맞춤형 가족 서비스를 제공하고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