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동대문구 “무료 온실가스 진단컨설팅 받고 전기요금 다이어트하세요”

동대문구 주민이라면 누구나 인터넷으로 신청가능

작성일 : 2021-06-18 13:13 기자 : 임혜주

동대문구청
 

 

전기요금도 줄이고, 에코마일리지 챙기고, 지구도 살리는 일석삼조! 무료 온실가스 진단컨설팅 받고 전기요금 다이어트하세요!”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지난 5월부터 단독, 다세대, 아파트 등 150가구를 대상으로 가정부문 온실가스 진단·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온실가스 진단·컨설팅이란 에너지 전문교육을 받은 컨설턴트 5인이 신청가정의 지난해 3개월분 고지서를 분석한다. 이후 전화 상담을 통해 고효율 조명(LED)이나 에어캡·문풍지 등 단열기 사용, 취사와 냉·난방 시 에너지 사용 절감, 가전제품의 효율적인 전력 사용 등의 맞춤형 에너지 절약방법을 제시하는 서비스이다.

 

구 관계자는 컨설팅 상담일을 기준으로 3개월간 에너지사용량을 확인하고, 전년동월 대비 감축량이 우수한 상위 10가구에는 에너지절약왕에 선정·시상할 예정이라며 구민의 자발적 참여에 기대를 나타냈다.

 

이외에도 에코마일리지 회원은 전기요금 절감률에 따라 6개월 단위로 최대 5만원 상당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다.

 

참여신청은 동대문구민이면 누구나 우리집탄소가계부홈페이지(do.kcen.kr)을 통해 가능하며, 모든 상담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전화 컨설팅으로 진행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환경을 지키기 위해서는 생활 속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이번사업을 통해 일생생활에서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절감하고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