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ㆍ관악ㆍ동작

금천구, 독산 청소년 문화의 집 위·수탁 협약 체결

4월 13일(화) (사)한국청소년재단과 위·수탁 협약 체결

작성일 : 2021-04-14 12:02 기자 : 김영희

- 청소년 활동·문화·휴식 공간 조성,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 독산동 롯데캐슬 뉴스테이 사업부지 문화공원 내 20219월 개관

 

13일(화) 금천구청 소회의실에서 금천구(구청장 유성훈, 사진 왼쪽)와 (사)한국청소년재단(이사장 황인국)이 ‘독산 청소년 문화의 집 위․수탁협약’을 체결했다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지난 413() 금천구청 소회의실에서 ()한국청소년재단(이사장 황인국)(가칭)독산 청소년 문화의 집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독산 청소년 문화의 집(관장 엄준식)’20219월 개관을 목표로 독산동 롯데캐슬 뉴스테이 사업부지 문화공원 내 건립 중이다. 지하1~지상 1층 연면적336.62규모로, ‘소공연장, 프로그램실, 스튜디오, 휴게공간 등 청소년의 특성과 욕구를 반영한 청소년 문화공간으로 조성된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청소년재단은 202151일부터 2024430일까지 3년간 독산 청소년 문화의 집을 꾸려가게 된다.

 

주요사업으로는 청소년 관장제 운영 7번가 플리마켓 보이는 라디오 마을 썬큰파티 청소년 운영위원회 청소년학습멘토링 등을 계획하고 있으며, 또래 공감 스쿨 금천아트스쿨 찾아가는 job 클릭 등 특화사업도 추진한다.

 

구와 ()한국청소년재단은 51일부터 독산 청소년 문화의 집시설 운영 계획 수립, 프로그램 구성 등 개관 준비에 착수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청소년들이 모여 꿈을 키우는 특별한 독산 청소년 문화의 집이 되기 위해서는 수탁법인과 관장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청소년들이 미래사회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핵심역량을 키우고, 무엇보다 청소년들의 쉼이 있는 시설로 운영해 달라고 말했다.

 

황인국 ()한국청소년재단 이사장은 한명의 청소년도 포기하지 않는 의지와 전문적이고 우수한 청소년 시설 운영 경험과 노하우로, 지역사회와 함께 청소년 시설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가는 독산 청소년 문화의 집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아동청년과(02-2627-284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금천ㆍ관악ㆍ동작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