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ㆍ관악ㆍ동작

금천구, 청년들의 주거고민 해소를 위한 전문상담 서비스 제공

매주 목요일, 청춘삘딩에서 1:1 부동산전문가 오프라인 상담 제공

작성일 : 2021-05-06 11:12 기자 : 임혜주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지역 내 증가하는 1인 가구 청년들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5월부터 전문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는 자립기반이 취약하고, 부동산 계약 등에 미숙한 사회초년기 청년들이 주거공간을 마련하는 과정에서 마주하는 각종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이와 같은 사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상담은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운영되며, 온라인상담은 카카오톡 채널 금천청년주거상담을 통해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수시 상담이 가능하다. 1:1 오프라인 상담을 희망하는 청년은 사전예약을 통해 매주 목요일 청춘삘딩으로 방문하면 된다.

 

금천구 전입을 희망하는 청년은 물론, 주거와 관련한 문제로 고민이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부동산 계약에 관한 전문 상담뿐만 아니라 주거마련 과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주거지원 정책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아울러 구는 부동산 현장방문 동행서비스를 제공해 계약 전 확인 사항 등을 함께 점검하며, 청년들이 각자의 조건에 맞는 최적의 주거공간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청춘삘딩에서는 300건 이상의 온·오프라인 주거상담이 진행됐다. 상담에 참여한 한 청년은 부동산에 방문하는 것이 부담되어 늘 고민이었는데 카카오톡을 통해 편안하게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볼 수 있어 좋았다며 참여후기를 남겼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금천구도 1인 가구 청년층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라며 앞으로도 자립의 첫발을 내딛는 청년들이 지역 내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청춘삘딩(070-4139-775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