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ㆍ관악ㆍ동작

금천구, 시흥2·3동 주민자치회와 자치회관 운영 위·수탁 협약 체결

5월 1일 시흥2․3동 주민자치회와 자치회관 운영 협약 체결

작성일 : 2021-05-07 11:10 기자 : 임혜주

지난해 시흥2동 주민자치활동 지원 사업으로 ‘반찬 이웃 나눔’ 활동에 참여한 시흥2동 주민자치회 회원들
 

 

금천구(구청장 유성훈)51() 시흥2·3동 주민자치회와 자치회관 운영을 위한 비대면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흥2·3동 주민자치회는 프로그램 및 특화사업 운영과 공간관리 등 자치회관의 전반에 관한 운영을 맡게 된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8월 서울시에서 81개동 주민자치회를 대상으로 실시한 주민자치회-자치회관 위·수탁 시범운영 공모사업에서 금천구 시흥23동이 선정되면서 마련됐다.

 

시흥2·3동 주민자치회는 기존 자치회관 프로그램을 전면 개편하고 코로나 시대에 어울리는 강의와 각 동 상황에 맞는 특화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시흥2동은 ·환경 위기 응을 위한 다양하고 소한 교육 및 체험을 제공하는 늘솔기대소와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민주시민 배움교실 및 힐링교실로 구성된 나다움아카데미운영한다.

 

시흥3동은 주거공간 관리를 돕는 뚝딱뚝딱 마을관리소를 통해 생활편의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강화할 계획이다. , 기후변화로 인한 환경문제를 인식하고, 주민들의 이해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생활 속 실천을 지원하고자 제로웨이스트(쓰레기 없는) 마을 만들기사업을 진행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협약은 그간 주민자치회의 지속적인 노력과 관심의 결실로, 주민 대표기구로서 주민자치회가 권한과 책임을 갖고 실질적 주민자치를 정착시키기 위한 토대가 될 것이다라며, “시흥2·3동을 시작으로 전동에 성공적인 주민자치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마을자치과(02-2627-105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