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ㆍ관악ㆍ동작

관악구, 2021 청소년 SNU 온라인 공학캠프 참여자 모집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재학생의 멘토링, 소그룹별 공학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작성일 : 2021-06-14 10:50 기자 : 임혜주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서울대학교와 함께 진행하는 2021 청소년 SNU 온라인 공학캠프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공학캠프는 지역 내 고등학교 학생들이 공학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캠프와 공학이 접목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제공하여 미래 과학발전에 기여할 우수인재를 조기 양성하고 대학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올해 캠프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오는 84일부터 6일까지 전 일정을 ZOOM을 활용한 온라인 캠프로 진행하며, 서울대 공과대학 교수진 및 연구원이 참여하고, 재학생들이 멘토가 되어 전 일정을 함께 한다.

 

프로그램 내용은 서울대 공과대학 재학생들이 소개하는 학과소개’, 창의적이고 공학적인 마인드를 배우는 공학교실’, 캠프 일정동안 배운 내용을 확인하는 공학 골든벨’, 재학생 멘토에게 궁금한 사항에 대해 묻고 들을 수 있는 토크 콘서트‘, 서울대 교수님이 들려주는 특별강연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특히, 올해는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참여 학생들이 관심학과 4개를 선택해 해당학과 재학생에게 멘토링 받을 수 있도록 진행한다. 또한, 체험활동의 내용을 다양하게 구성하고, 소그룹별로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밀착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캠프 수료증이 수여되며, 우수 학생에게는 서울대 공과대학장 명의의 상이 수여된다.

 

관악구에 거주하는 고등학교 1~3학년 학생이면 누구나 본 캠프에 참가할 수 있다. 캠프 참가비는 3만 원이며, 기초생활수급자 및 장애인은 참가비의 50%가 감면된다.

 

신청방법은 오는 72일까지 관악구청 홈페이지(뉴스소식새소식관악소식) 또는 서울대 공과대학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 받아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이메일(nammh@snu.ac.kr)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에 기재된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공학에 대한 관심도를 종합적으로 판단해 최종 40명을 선발, 최종 합격자는 75일 오후 5시 서울대학교 공대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공학캠프로 우리 구 청소년들이 공학 분야의 다양한 체험 및 대학생 멘토와의 교류를 통해 진로에 대한 고민 해결과 전공 선택에 도움을 얻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서울대학교의 우수한 인프라를 활용해 특색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역 내 청소년에게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금천ㆍ관악ㆍ동작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