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ㆍ관악ㆍ동작

금천구를 빛낸 자랑스러운 얼굴을 찾습니다

8월 2일(월)부터 9월 3일(금)까지 후보자 추천

작성일 : 2021-08-01 14:48 기자 : 이민수

- 지역사회봉사, 미풍양속, 교육, 문화, 체육 5개 부문 시상

- 10월 ‘금천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상패 수여

 

지난해 10월 금나래아트홀에서 열린 ‘제25회 금천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유성훈 금천구청장(왼쪽 세 번째)과 금천구민상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구정과 지역사회발전에 헌신적으로 노력한 구민과 단체를 대상으로 ‘제26회 금천구민상’ 후보자를 오는 9월 3일(금)까지 추천 받는다고 밝혔다.

 

‘금천구민상’은 △지역사회봉사 △미풍양속 △교육 △문화 △체육 5개 부문에서 남다른 열정을 가지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구민과 단체에게 수여된다.

 

추천대상은 각 부문별 구민화합과 발전에 공로가 있는 자로서, 2021년 8월 2일 기준 3년 이상 계속하여 금천구에 거주하거나 소재하고 있는 주민, 단체(기업체 포함) 또는 단체 소속원이다.

 

후보자는 금천구민 20명 이상 공동으로 추천하거나 각 부문 관계기관 또는 단체장이 추천할 수 있다. 추천서, 공적조서, 공적 증빙자료 등 신청서류를 후보자 거주지 동주민센터 또는 부문별 구청 관계부서에 제출하면 된다. 금천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고시공고’란에서 구비서류와 부문별 후보자 자격을 확인할 수 있다.

 

구는 ‘금천구공적심사위원회’ 심의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고, 10월중 ‘금천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수상자에게 상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한편 금천구민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헌신적인 노력으로 구민의 귀감이 되는 공로자를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며, 1996년을 시작으로 지난해 25회까지 총 111명의 구민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우리 주변에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이웃을 위해 묵묵히 봉사하면서 주민과 동행 해 온 많은 영웅이 있다”며, “동네방네 행복도시 금천을 만드는 숨은 주역들을 찾아 추천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마을자치과(☏02-2627-1046)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금천ㆍ관악ㆍ동작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