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ㆍ관악ㆍ동작

동작구 AI로봇, 내 손으로 만들어요…로봇체험캠퍼스 운영

관내 지역아동센터, 초4~6학년 대상 총 6회 2주간 교육 순차 진행

작성일 : 2021-09-28 12:35 기자 : 임혜주

AI로봇 ‘파이보’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인공지능(AI)로봇의 실용화를 위해 아이들이 직접 로봇을 제작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로봇체험캠퍼스28일 처음 개시한다고 밝혔다.

 

로봇체험캠퍼스는 관내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AI로봇 조립, 조작, 코딩 등 체감형 스마트교육을 진행하는 로봇실습교육 프로그램이다.

 

AI로봇에 대한 미래교육의 수요가 급격히 증가한 가운데, 구는 미래시대의 주역인 아이들이 AI로봇 제작자로서 직접 참여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을 제공하고자 추진했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조립 및 환경설정 제어 기초 인공지능 기초색상 따라 반응하는 아바타 로봇 만들기 기상캐스터 로봇 만들기 조별 헤커톤 등 총 6회차(3)에 걸쳐 2주간 진행한다.

 

구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단순 코딩을 배우는 것에 그치지 않고 로봇을 활용해 실제 로봇을 구현하는 새로운 교육영역을 개척하고자 한다.

 

또한 상용화 AI로봇 파이보를 활용한 학생과 로봇 간 11 매칭 교육으로 AI서비스를 직접 기획, 개발, 제작해 스마트폰으로 직접 조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소규모 조별활동을 통해 로봇 연계서비스 해커톤을 운영해 로봇에 넣고 싶은 기능을 스스로 만들고 성과를 발표한다.

 

로봇체험캠퍼스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미래도시과(820-9390)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문정순 미래도시과장은 아이들이 이번 로봇체험교육을 통해 직접 로봇을 만들어 AI로봇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증가하고 AI로봇의 활용성도 높아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금천ㆍ관악ㆍ동작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