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ㆍ관악ㆍ동작

금천구,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성료

11월 25일(목) 사회적경제아카데미 수료식,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작성일 : 2021-11-29 19:06 기자 : 임혜주

11월 25일(목) 수료식과 함께 진행된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교육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천구(구청장 유성훈)1125() ‘2021 금천구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금천구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는 지난 105일부터 1119일까지 주민 20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문제해결과 변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 아이디어를 가진 사회적경제 주체를 발굴하기 위해 금천구 사회적경제허브센터에서 진행됐다.

 

사회적경제 기업의 설립과 운영’, ‘창업아이디어 구체화’, ‘사업계획서 작성법등 내실 있는 창업 실무 교육과 개별 팀 코칭을 통해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개발할 수 있어서 수강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1125() 수료식에서는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가 함께 열렸다. 교육을 마친 예비 창업자 중 7개 팀이 참가해 창업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전문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가렸다.

 

이 중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사업모델로 발전시킨 3개 팀이 수상했으며, ‘쓰레기 줄이는 금천구 플랫폼 노플샵 운영에 대해 발표한 노플맘이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경진대회 수상자들은 앞으로 교육, 상담, 멘토링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교육을 수료한 후에도 지속적으로 교육생들의 창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 가치에 대한 공감대 확산과 사회적경제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금천ㆍ관악ㆍ동작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