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ㆍ관악ㆍ동작

금천구 학교 밖 청소년들의 카페 창업 이야기, 우수사례 되다

2021년 서울시교육청 서울형혁신교육지구 활동사례 우수상 수상

작성일 : 2021-12-03 10:17 기자 : 임혜주

협동조합 원두 구성원과 노지형 교사(사진 왼쪽 두 번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운영하는 카페인 데일리로스팅의 창업 이야기가 ‘2021 서울형혁신교육지구 활동사례 공모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서울시교육청에서 코로나19에 따른 어려운 상황에서도 주민, 학부모, 교사, 공무원, 청소년지도자들이 혁신교육지구 발전을 위해 노력한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실시됐다.

 

우수상을 수상한 금천청소년센터 노지형 청소년지도사는 대안교육기관 원두의 길잡이 교사로서 학교 밖 청소년들이 데일리로스팅카페를 창업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든든한 디딤돌이 돼 주었다.

 

노지형 교사는 이 상은 함께 노력한 금천구 학교 밖 청소년들과 함께 받는 상으로 생각하며, 하루하루 도약하는 협동조합 원두 청소년들을 언제나 응원한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금천구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립과 취업을 위해 2019금천한바퀴사업을 통해 바리스타 양성 및 교육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2020년에는 원두 2호점사업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이 협동조합 원두를 설립하고 카페를 열 수 있도록 지원했다.

 

데일리로스팅 카페(독산 312)는 전문 바리스타가 만드는 질 높고 저렴한 커피를 주민에게 제공한다. 올해부터는 청소년과 일반인에게 바리스타 교육과 베이커리를 포함한 케이터링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협동조합 원두의 구성원들은 사회진출을 위한 발판으로 카페 운영을 하고 있으며, 사회에 대한 두려움을 이겨내며 그들만의 따뜻한 겨울을 준비하고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높은 장벽일 수 있는 사회진출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니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구에서도 청소년 참여 활동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데일리로스팅 카페(070-4205-1212) 또는 금천구청 아동청년과(02-2627-284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금천ㆍ관악ㆍ동작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