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중랑구,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생애주기별 부모교육’프로그램 진행

생애주기별 부모교육을 통해 지역 내 다문화 가정의 가족 문제 지원

작성일 : 2021-04-08 10:08 기자 : 임혜주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다문화가족 자녀의 건강하고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생애주기별 부모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구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지역 다문화가족이 가족친밀감을 높여 가족 문제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다양한 체험을 통한 정서 나눔 기회를 제공해 다문화가족의 가족관계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생애주기별 부모교육은 지역 내 다문화가족 개인 및 부부, 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4월부터 11월까지 월별로 각각 다른 주제로 운영된다. 첫 교육은 오는 410일 아동심리상담전문가가 우리아이 문제행동 대처하기를 주제로 강의하며 우리 아이 문제행동 이해, 사례별 문제행동 대처법 등에 대해 알아본다.

 

월별 세부 프로그램 내용은 5월 차이나는 우리 부부 사랑 더하기(배우자 문화이해 및 관계향상) 6월 임신과 출산 그것이 알고싶다(임신 준비과정 및 실습 등) 7월 사춘기 자녀의 학교생활 들여다보기(학교생활 시 위기상황 예방 및 대처법 교육) 9월 초등·중등 입학 설명서(입학 전·후 준비사항 및 절차) 10~11월 콩닥콩닥 가족나들이(문화체험활동) 등이다.

 

각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화상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되며 모든 교육비용은 무료다. 교육을 수강하고자 하는 다문화가족은 중랑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www.jungnang.familynet.or.kr)에서 각 프로그램의 일정을 확인하고 중랑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02-435-4149)로 전화해 신청하면 된다. 각 월별 프로그램은 종료 시까지 상시 모집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생애주기별 부모교육을 통해 다문화가족이 가족 친밀감과 부모 역량을 높여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이 지역 일원으로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