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중랑구, 개별공시지가 열람하고 토지관련 상담 받아보세요

오는 4월 26일까지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접수

작성일 : 2021-04-09 09:57 기자 : 김영희

- ‘감정평가사 상담제도 운영해 공시지가에 대한 구민 궁금증 해소

 

중랑구청사 전경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오는 426일까지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열람 및 의견제출을 받는다.

 

개별공시지가는 토지 지번별 평방미터 당 가격으로 열람지가는 중랑구청 부동산정보과 또는 동주민센터로 문의하거나 인터넷 사이트 일사편리 서울 부동산정보조회 시스템(http://kras.seoul.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열람 대상은 202111일 기준 지역 내 37,313필지에 대한 토지 지번별 평방미터당 가격이다.

 

열람한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의견이 있는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의견서를 작성해 중랑구청 부동산정보과나 해당 동주민센터로 기간 내 제출하거나 일사편리 부동산통합민원(http://kras.go.kr)에서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된다.

 

특히 공시지가, 토지보상가 등 토지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열람 및 의견제출 기간동안 운영되는 감정평가사 상담제를 이용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또한 방문 및 유선상담에 더해 원할 경우 현장방문도 실시해 꼼꼼한 상담이 이뤄질 예정이다.

 

상담을 받고자 하는 주민은 구청 부동산정보과(02-2094-1504~5)로 전화해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개별공시지가는 토지관련 국세 및 지방세와 각종 부담금의 부과기준으로 활용되는 만큼 이번 기간을 통해 적극적인 의견 제출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