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중랑, 코로나 위기극복 위한 2억 5천만원 규모 식품진흥기금 융자 지원

지역 내 식품위생업소 대상 시설개선자금 및 육성자금 융자 지원, 대출금리 연 1~2%

작성일 : 2021-05-06 11:34 기자 : 임혜주

중랑구청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식품위생업소를 지원하고 위생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25천만 원 규모의 식품진흥기금 융자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융자금을 위생관리시설 개선공사 등의 용도로만 사용해야 했으나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근거, 감염병 위기경보가 경계·심각 단계로 발령된 경우 인건비, 융자금 상환 등 운영자금으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대출 금리도 연 1~2%로 은행보다 낮아 이번 융자지원이 지역 내 영업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먼저 시설개선자금의 경우 일반·휴게음식점, 제과점, 위탁급식소는 1억 원 이내, 식품접객업소 중 화장실은 2천만 원 이내로 지원한다. ‘육성자금은 모범음식점을 대상으로 5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융자신청을 희망하는 업소는 융자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중랑구보건소 위생과로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관련 양식은 중랑구청 홈페이지(www.jungna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연중 수시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중랑구보건소 위생과(02-2094-0774)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기존 융자지원보다 사용폭이 넓어진 만큼 이번 융자지원이 영업주 분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완화하고 침체된 지역경제를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