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중랑구 패션봉제 공동브랜드 ‘포플(FORPLE)’, 일상에서 휴양지 느낄 수 있는 옷 선보여

30일, CJ온스타일 ‘셀렙샵’에서 올해 첫 컬렉션 선공개

작성일 : 2021-07-30 11:07 기자 : 김영희

- 2021년 탑디자이너와 함께 총 5회에 걸쳐 테마별 컬렉션 출시 예정

- ‘빅팍(BIG PARK)’ 박윤수 디자이너 참여해 ‘리조트 캡슐’ 테마로 여성복 6종 선보여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오는 30일 패션봉제 공동브랜드 ‘포플(FORPLE)’의 2021년 새로운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모두를 위한 옷(for+people)’이란 의미의 ‘포플(FORPLE)’은 구의 대표산업인 패션봉제업을 활성화하고자 지난해 론칭한 브랜드로, 지역 내 봉제공장과 톱 디자이너가 협업해 기획, 생산, 판매하고 있다.

 

이번 컬렉션은 올해 포플이 선보이는 5개의 컬렉션 중 첫 번째로, ‘빅팍(BIG PARK)’ 박윤수 디자이너의 감각적인 디자인을 만나볼 수 있다. ‘리조트 캡슐’을 테마로 코로나19와 무더위로 지친 사람들의 일상에 휴양지의 시원한 바닷바람 같은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옷들로 구성했다.

 

30일부터 CJ온스타일 패션편집샵 ‘셀렙샵’에서 원피스, 티셔츠, 블라우스 등 6종의 여성복을 선보인다. 또한 8월 13일 저녁 6시에는 네이버 엔쇼핑라이브에서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고객과 실시간 소통한다.

 

포플은 이어 두 번째 컬렉션으로 ‘라이(LIE)’ 이청청 디자이너와 협업한 여성복을 선보일 예정이며, 3~5차 컬렉션은 하이엔드 캐주얼룩으로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올해부터 CJ온스타일을 시작으로 네이버 등 유명 온라인쇼핑몰에 입점하고 중국, 대만, 유럽 등 20개국 대상 해외판매도 시도하는 등 판로 확대에 나선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단순한 의류브랜드를 넘어 중랑구의 패션봉제 기술력을 널리 알릴 포플의 행보를 기대해달라”며, “지역 봉제업체의 뛰어난 기술력을 널리 알리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패션봉제 2,500여 업체가 들어서 있는 중랑구는 지난해 ‘면목패션(봉제)특정개발진흥지구’가 서울시 중심지형 도시재생 활성화 지역으로 선정됐고 현재 중랑패션지원센터(스마트앵커)를 건립 중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

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