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강북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결혼이민자 취업지원 프로젝트’ 운영

결혼이민자의 경제적, 사회적 자립을 위한 실질적 취업 연계 프로그램 운영

작성일 : 2021-08-02 10:25 기자 : 임혜주

취업지원 프로젝트
 

 

강북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한은주, 이하 센터)가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취업지원 프로젝트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취업지원 프로젝트는 결혼이민자가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경제적, 사회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으며, 자격증 취득뿐만 아니라 실질적 취업 연계를 목표로 이뤄졌다.

 

내용은 초등학부모 역할 바로 알기 비전찾기 컴퓨터 사용 능력 향상 교육 전통떡 한식조리사 양성반(강북새로일하기센터) 등 총 4개의 프로그램이다.

 

3월에 실시한 초등학부모 역할 바로 알기에서는 초등학교 입학에 관한 정보와 학습지도 방법을 제공했다. 5월에는 취업 준비 교육으로 적성 검사로 자기 이해를 돕는 비전찾기와 이력서 작성법 등을 배울 수 있는 컴퓨터 사용 능력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6월부터 7월까지 2개월 간 운영한 전통떡 한식조리사 양성반은 강북여성인력개발센터(강북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함께 한식조리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필기와 실기 과정 교육을 총 35회기에 걸쳐 진행했다.

 

센터는 전통떡 한식조리사 양성반교육 프로그램을 수료한 결혼이민자들을 대상으로 한식조리사 자격증 필기 대비반 한국어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강북여성인력개발센터(강북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이 외에도 지속적인 취업 사후 관리를 할 예정이다.

 

한은주 센터장은 앞으로도 결혼이민자의 욕구를 반영하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라며, “한국사회에서 건강하고 안정적인 가족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결혼이민자 취업 관련 교육 신청 또는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2-987-2567, 내선3)로 문의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