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도봉구 ‘2021년 정부합동평가’에서 ‘최우수등급(S)’ 선정되며 10년 연속 우수구 영예

10년 연속 정부합동평가에서 우수구 선정 쾌거

작성일 : 2021-09-16 10:21 기자 : 임혜주

도봉구청
 

 

도봉구(구청장 이동진)‘2021(’20년 실적) 정부합동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인 S등급을 받았다고 915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S등급을 획득하면서 도봉구는 정부합동평가에서 무려 10년 연속 우수구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정부합동평가는 정부업무평가 기본법에 따라 국정운영의 능률성, 효과성 및 책임성을 확보하기 위해 17개 광역시도에서 수행하는 국가주요시책 추진실적을 행정안전부와 관계 중앙행정기관이 합동으로 평가하는 제도이다.

 

행안부의 평가결과를 토대로 서울시는 25개 자치구의 실적을 평가하였으며, 그 결과 도봉구는 과제의 84%를 달성한 바 최우수등급(S)으로 선정되어 재정 인센티브 33백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

 

구는 그간 각종 지표에 대해 매월 실적 점검과 부진항목 집중 관리, 직원교육 등을 통해 목표를 달성하고자 노력해왔으며, 이러한 구의 지속적인 노력들로 말미암아 데이터 기반 행정 활성화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 온실가스 감축 노력 달성률 식중독 발생 관리율 지자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확인조사 기간 내 처리율 등 각 분야에서 고루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국정과제들로 이루어진 정부합동평가에서 10년 연속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것은 도봉구의 우수한 행정역량을 인정받은 의미있는 결과이다. 구민 여러분께 자랑스러운 소식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