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홍천로타리클럽, 사랑의 맞춤형 집수리 봉사

홍천 시각장애인가구 보일러 및 실내화장실 설치

작성일 : 2021-10-17 11:03 기자 : 임혜주

홍천로타리클럽
 

 

국제로타리 3730지구 6지역 홍천로타리클럽(회장 박경율)16일 홍천군 서석면의 시각장애인 가구에서 기름보일러 설치작업과 실내화장실 신설 및 정화조 작업, 도배와 장판교체 등 400만원 상당의 맞춤형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 날 집수리에는 박경율 회장과 조계춘 홍천군자원봉사센터장과 조병길 사무국장, 오승훈 수타사 신도회장과 홍천로타리클럽 로타리안 및 부인회 등이 참여한 가운데 시각장애인 이웃이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주거환경 개선활동을 전개했다.

 

농가주택인 이 가구는 시각장애를 갖고 있는 등 연탄보일러가 노후되어 홍천군자원봉사센터에서 저소득층 노후 보일러 교체사업으로 기름보일러를 지원했다.

 

로타리안 가족들은 야외 간이화장실을 실내 화장실로 신설하여 포크레인까지 가동한 정화조 작업, 도배 및 장판 교체작업, 보일러실 문짝교체, 부인회의 집 정리정돈과 주택주변 쓰레기 분리처리 등 깨끗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으로 탈바꿈시켰다.

 

홍천로타리클럽은 지난 8월 농촌봉사활동, 9월 복지사각지대 독거어르신 가정의 주방시설 개선 및 타일작업의 집수리활동 등 매월 소외계층에게 실질적 필요한 지역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박경율 회장은 로타리 정신을 실천하는 홍천로타리클럽 전 회원과 부인회의 지역봉사활동에 감사하고, 봉사단체와 봉사자들을 챙기며 복지사각지대와 위기가구 발굴·지원에 수고하는 홍천군자원봉사센터에도 고마움을 전한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기관ㆍ단체소식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