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ㆍ단체소식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공정채용 우수기관’2년 연속 인증

직무능력 중심의 채용시스템 정착단계 진입

작성일 : 2021-12-01 17:23 기자 : 임혜주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이하 HACCP인증원)은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2년 연속 공정채용 우수기관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습니다.

 

*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제 : 공공기관 및 기업을 대상으로, 채용과정의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 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곳을 인증

HACCP인증원은 올해 기관장 및 채용부서의 공정채용 이해도와 추진 의지, 정부의 공정채용 지침을 기관 특성에 맞춰 세심한 부분까지 실행하는 노력을 인정받았습니다.

 

특히, CPT면접(문항 선택형 PT면접) 도입과 면접관 교육의 실효성 제고 등 면접전형 운영방식을 개선하고, 인사혁신처의 가이드라인을 기관규정에 명문화해 제도의 실행력 및 지속성을 확보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으로 전년보다 평가점수가 향상됐습니다.

 

조기원 원장은 공정채용 우수기관 재인증을 통해 직무능력 중심의 채용시스템이 자리 잡았다, “HACCP인증원이 식품안전을 책임지는 공공기관인 만큼, HACCP제도와 식품안전에 관심 있는 많은 인재에게 공정하고 투명한 최고의 등용문이 되겠다 고 말했습니다.

 

한편, HACCP인증원은 투명공정한 채용문화 수립과 직원 역량개발에 노력함으로써 교육부와 인사혁신처로부터 ‘2021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HRD)’에 선정됐으며,

체계적인 신규직원 교육프로그램과 멘토링 매칭 교육은 물론, 연간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인적자원의 특성에 맞춘 교육실시로 직원들의 역량개발을 지원하는 등 채용에서 퇴직까지 전문가 인재육성과 관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쇄 스크랩 목록

기관ㆍ단체소식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