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서

HOME > 뉴스 > 소방서

북부소방재난본부, ‘경기등대’ 참여로 시각장애인에 최신 안전정보 전달

소방안전강사가 직접 시각장애인에게 매달 최신 안전정보 전달

작성일 : 2021-04-22 08:56 기자 : 임태종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본부장 임원섭)는 코로나19 상황으로 대면교육이 어려운 화재취약계층에게 효과적으로 안전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방안으로 경기도 시각장애인 소리소식지 경기등대사업에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기등대는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에서 매월 발간하는 소식지로 경제, 사회, 시사상식 등 각 분야의 최신정보를 점자 또는 소리를 통한 방식으로 전달하고 있다.

 

북부소방재난본부는 지난해 10월부터 이 사업에 참여했으며, 시각장애인에게 발생할 수 있는 화재사고와 각종 생활안전사고의 예방 및 대처방법은 물론이고 소방관련 법령개정과 경기도 안전소식 등을 전달하고 있다.

 

각 소방서에서 소방안전교육을 전담하는 소방안전강사가 직접 원고를 쓰고 음성녹음 참여하여 정보전달에 신뢰감을 더했다.

 

이렇게 제작된 음성 잡지는 경기도 거주 시각장애인 약 520 가구에 CD와 점자책 형태로 배포되며,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홈페이지(www.eyes1004.com)와 시각장애인용 어플리케이션 경기보이스톡톡에서 청취 및 다운이 가능하다.

 

임원섭 북부소방재난본부장은 이번 사업 참여를 통해 도민에게 안전의 중요성을 환기시키고, 각종 사고 예방에 기여하기를 바란다앞으로도 시각장애인연합회 등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업무협조로 도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