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서

HOME > 뉴스 > 소방서

전남소방, 여름철 풍수해 긴급구조 이상 무

구조보트 등 26종 480점 수난장비 보유 100% 가동상태 유지

작성일 : 2021-06-04 15:18 기자 : 임태종

풍수해 긴급구조
 

 

전라남도소방본부(마재윤 본부장)는 여름철 태풍과 집중호우 등 풍수해를 대비한 긴급구조 종합대책을 마련해 시행한다고 밝혔다.

 

기상청은 올 여름철 강수량은 평년과 비슷하나 국지성 호우가 나타나고, 평균 수온 상승 등으로 태풍의 발생 가능성이 클 것으로 예보했다.

 

이에따라 전남소방본부는 풍수해 대비 유형별 인명피해 발생 취약지역을 집중 관리하고 기상특보 단계별 비상 근무체제 확립 등 선제적 대응 태세 구축에 나섰다.

 

또한 영산강홍수통제소, 한국수자원공사 등 유관기관과 협조해 댐 방류 등 각종 정보 공유로 사전 취약지역 순찰과 대피 활동을 펼칠 방침이다.

 

특히 올해는 자연재난에 대비해 43천만 원의 예산을 증액, 구조 보트 등 13156점을 보강하는 등 총 26480점의 수난 구조장비를 보유, 상황 발생 시 신속한 소방력 지원을 위해 현장 활동 소방장비 점검으로 100% 가동상태를 유지토록 하고 있다.

 

지난해 전남지역에선 역대 최장 장마와 태풍 등 집중호우로 구례·나주·담양에 큰 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731명의 인명을 구조하고, 토사·낙석 제거 등 953건의 안전조치, 442개소에 대한 급·배수 지원 등 총 1631건의 소방활동을 펼쳤다.

 

마재윤 본부장은 그동안의 대응 활동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재난 발생 초기에 도민의 인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소방서 이전 기사